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유럽 여행] 독일 베를린(Berlin, Allemagne) - 20/02/17
    여행 comme je veux 2020. 7. 2. 00:04
    728x90
    728x90

    대망의 여행 첫 날! 본격적으로 베를린 탐방을 시작해보았다.

     

    베를린에 일주일 가까이 머물 예정이었어서 우선 아침에 동네 분위기 파악도 할 겸, 장을 보러 갔다.

    동네가 약간 도심이랑 거리가 있어서 여유 있고 잘 사는 느낌?이 들었닼ㅋㅋ 그냥 개인적인 생각이다,,

     

    암튼 큰 마트가 있어서 가보니 역시 맥주강국답게ㅠㅜㅠㅜ 종류별로 맥주가 진열되어 있었다.

     

    크으으

     

    물론 다 마셔보진 못했곸ㅋㅋ 마셔본 것들 중에 베를리너(Berliner)라는 맥주가 제일 맛있었다! 베를린 대표 맥주이고 가장 스탠다드? 한 것 같았다. 꼭 마셔 보시길~

     

     

    그리고 마주한 신라면,,

     

    분명 프랑스는 큰 마트에도 한식 거의 없었는데 독일은 도심 아닌 곳에서 이렇게 쉽게 한식을 찾을 수 있었닼ㅋㅋ

     

    마트 안에 빵집이 있어서 빵도 사고, 과일도 사고... 일주일 치 먹을 것들을 사서 다시 숙소로 돌아가 아침을 먹었다.

     

    유러피안 브런치^^

     

    유럽에서는 빵 + 코코넛 요거트 무조건 먹어줘야죠~~~

    호다닥 아침을 먹고 본격 도심으로 향했다.

    도심까지는 지하철로 40분 정도 걸렸다.

     

     

    뭔가 베를린스러운 지하철역

     

    관광객은 당연히 사진 찍어줘야져^^ㅋㅋㅋㅋ 누가봐도 관광객 티 내고 다닌 우리들,,,ㅋㅋㅋㅋ

     

    처음으로 방문한 곳? 아니 스쳐지나간 곳은 베를린 텔레비전 타워이다. 베를린 돔 가려고 내린 지하철 역에서 바로 보였다!

     

    베를린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듯 하다
    베를린 스러운 풍경^^

     

    유럽의 겨울은 날씨가 항상 꿀꿀한데 뭐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는 것 같다. 저 위에 쓰러져 있는 자전거들이 킬포;;

     

     

    트램도 다니는 베를린!

     

     

    텔레비전 타워를 등지고 걷다보면 얼마 안 가서 베를린 돔과 마주할 수 있다.

     

    필터 O 너무 예쁘다,,,

     

    되게 크고 멋있었다. 저 왼쪽 탑 하나가 공사 중이었던 게 가장 아쉬운ㅠㅠ 앞에서 사진도 찍어주고~ 바로 앞에 강이 두 갈래로 흐르고, 그 중간에 형성된 섬이 박물관 섬이다. 참고로,, 우리 일행은 박물관 섬에 있는 내용물?들을 별로 좋아하진 않아섴ㅋ 이번 여행 일정에서 과감히 없애버렸닼ㅋㅋㅋ^^

     

     

    바로 옆에 강이 흐른다

     

    들어갈 때 입장료가 있는데 학생증(국제학생증, 그냥 한국 학생증 등등)을 보여주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유럽은 학생 할인이 대부분 가능해서 만약 학생이라면 학생증은 꼭 챙겨가는 걸 추천한다.

     

     

    내부가 진짜 크고 화려했다.
    아래에서 올려다 본 돔 내부 모습
    holy 그 자체,,

     

    그리고 베를린 돔 전망대에 올라가 보았다. 계단이 되게 많고 좁아서 꽤나 힘들었던ㅋㅋㅋ

     

     

    쨘~~ 베를린이 한 눈에 보인다.

     

    사실 베를린은 약간 서울? 같아서 파리처럼 막 화려하고, 볼 거 많고 그렇진 않은 것 같다. 그래도 계획도시가 주는 편안함 같은 건 있었던 것 같다. 평화 그 자체~~

     

    겨울이고, 완전 극비수기였어서 ㅋㅋㅋㅋㅋ 관광지에 사람이 생각보다 많진 않았다. 물론 영화제 기간이라 도심이나 영화제 스팟에는 사람이 꽤 많긴 했다.

     

     

    크으으~~ 박물관 섬에서 보이는 모습!

     

     

    박물관 섬에 있는 박물관들을 가보진 않았지만 지나가면서 찍은 사진들은 있어섴ㅋㅋㅎㅎ

     

    여기는 비긴어게인 베를린편에서 버스킹 했던 다리이다!

     

    이렇게 구경을 열심히 하고 점심?을 먹으러 갔다. 주변에 맛집이 있다고 해서 호다닥 가보기~~

     

    일단 베를리너 마셔주고^^

     

    음식 사진이 왜 없는진 모르겠지만,,, 여기서는 슈바이 학센을 먹었었다. 생각보다 잡내?가 나서 적응이 안되는 맛이었던 것 같닼ㅋㅋ 기대 만큼 맛있진 않았다ㅠㅜㅠㅜ 그래도 한 번 쯤은 먹어볼만 한 음식이라고 생각한다.

    goo.gl/maps/BurL7wzAXnh8cxd97

     

    Mutter Hoppe

    ★★★★☆ · 음식점 · Rathausstraße 21

    www.google.com

    박물관 섬 근처에 있으니 한 번 가보면 좋을 듯 하다. 뭔가 독일 정통 레스토랑 같은 분위기랄까?ㅋㅋㅋㅋㅋ

     

    식사를 마치고 이스트 사이드 갤러리로 향했다.

    가다가 마주한 힙한 풍경..

     

     

     

    독일 여행 계획할 때 한 번 해보고 싶었던 것들 중 하나가 자전거 타고 도심 질주?ㅋㅋㅋㅋㅋㅋ를 해보는 거였는데 진짜 해보았다고 한다. 독일 + 유럽 국가들은 자전거 도로가 잘 되어 있고 운전자들이 배려를 우선적으로 하는 분위기라 자전거를 보다 안전하게 탈 수 있었던 것 같다. 차 옆에서 달리는 건 쵸큼 무서운 일이었다.ㅋㅋㅋㅋ 그 와중에 베를린 시민분들은 거의 자동차 급 속도로 달리셨움;;;

     

    겨울이라 솔직히 개추웠지만 오로지 로망하나로 버틴 자전거 투어^^ㅋㅋㅋㅋㅋ

    그렇게 갤러리에 도착해서 쭉 벽을 따라 보면서 걸어가보았다.

    goo.gl/maps/xvhuNMxmV2hz4Fgg6

     

    이스트 사이드 갤러리

    ★★★★★ · 미술관 · Mühlenstraße 3-100

    www.google.com

     

    인상 깊었던 그림들 위주로 정리해보았다.

     

    그 유명한..!! 진짜 유명한 그림 앞에는 사람이 몰려 있었닼ㅋㅋ 클린 샷 건지기 실패ㅠㅜ
    안녕..?ㅋㅋㅋㅋ

     

     

    그리고 갑분 벤츠;;;; 벤츠 아레나가 개 크게 있었다.. 이날은 무슨 스포츠 행사?를 하고 있어서 레드카펫이 쫙 깔려 있고 기자들도 뭉탱이로 있었다.

     

     

     

    그나저나 날씨가 갑자기 좋아졌다. 걷다보니 해가 점점 지기 시작했다. 풍경이 진짜 장난 아니었음ㅜㅠㅜ 여행 첫 날에 진짜 감동 한바가지;;;

     

    크으으으~~
    날씨가 다함;;;;

     

    이 때 다들 감동 받아서 각자 사진 엄청 찍고 돌아다녔닼ㅋㅋㅋ 근데 진짜 날씨가 미쳤었음ㅠㅜㅠㅜ 이 이후로 이런 노을은 볼 수 없었고,,,,ㅋㅋㅋㅋ

     

    자전거도 타고 많이 걸어서 그런지 배가 고파진 우리는 유명 버거 맛집으로 향했다. 지하철이 지나다니는 철교? 아래에 있는 식당이었는데 사람이 개 많았다. 웨이팅이 길다고 해서 다른 곳을 알아보다가 다른 지점이 있다는 걸 알아내고 호다닥 지하철로 향했다.

    원래 가려고 했던 곳은 아래 주소이다.

    goo.gl/maps/gW77iNwagnuTAUfb8

     

    Burgermeister Schlesisches Tor

    ★★★★★ · 햄버거 전문점 · U1 Schlesisches Tor, Oberbaumstraße 8

    www.google.com

     

    그리고 결국 우리가 간 곳은 지하철 두 정거장 거리에 떨어져 있었던

    goo.gl/maps/WF2zBsK4eUGf8HYW9

     

    Burgermeister

    ★★★★★ · 햄버거 전문점 · U1 Kottbusser Tor, Skalitzer Str. 136

    www.google.com

    이 곳이다. 이곳도 사람이 많긴 했는데 자리가 넓어서 금방 앉을 수 있었다.

     

     

    음,, 맛은 그냥 수제버거 맛이었는데 가격이 되게 싸서 가성비 좋은 버거였던 걸로 기억한다.!

     

    그렇게 하루가 다 가고,,, 시차 적응도 하지 못했던 우리는ㅋㅋㅋ 서둘러 숙소로 향했고, 비긴어게인 베를린 편을 보다 잠들었다.

    728x90
    728x90

    댓글

Designed by Zziang Zzang.